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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wedish Fuel Cell Technologies!  PS-1MW SYSTEM

 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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세계적인 스웨덴 기술을 경험해 보십시오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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파워셀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디젤(경유)을 개질하는 시스템을 상용화 하였으며, 스택 및 시스템의 라이프타임이 대폭 강화된 산업용 솔루션을 공급합니다. 파워팩 3kW 시스템은 상용트럭에서 디젤발전을 대체해 나가고 있습니다.



100kW이상의 대용량 파워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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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양한 파워레인지를 제공합니다. S시리즈는 가정용 연료전지 시장, 백업파워 및 건물용, 100kW - 300kW 까지 상용차 시장에 적용이 가능합니다. 향 후 2020년에는 다임러 및 폭스바겐 등에 S3 스택모듈을 주요공급할 계획입니다. S3 시리즈는 100kW 하나의 모듈을 병렬 연결하여 MW 급 발전이 가능합니다.




안정된 퍼포먼스와 내구성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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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식 워런티를 5천시간 - 1만시간 제공하며필드에서 테스팅되고 있는 파워셀의 S1, S2 시리즈는 최대 5만시간 이상 최적의 조건으로 테스팅 되고 있습니다. 풀 메탈플레이트를 적용하므로써, 바이브레이션 및 쇽업테스팅에서 매우 만족스러운 내구성을 제공합니다.

 

 

완벽한 상용차 시장을 위한 솔루션 (100kW - 1MW)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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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3 스택의 대폭 향상된 성능은 2017년을 기점으로 2025년까지 100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, 100kW - 300kW S3 스택을 출시하였습니다. 호라이즌퓨얼셀은 파워셀의 공식 국내 판매사입니다.







PS-1MW 순수수소 PEMFC 시스템 (PS-1MW)


40피트 컨테이너에 들어가는 1MW 시스템은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(Weight Energy Density) 에너지 밀도 (파워셀 S3-100kW 리터당 3.8kW  / 도요토 미라이 스택 리터당 3.2kW) 를 보여주는 파워셀의 S3-100kW 모듈이 들어갑니다. 국내 발전사업자들을 위해 출시하는 PS-1MW 시스템은 아래와 같은 LTSA 유지를 제공하며,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제적인 전기 생산 및 판매가 가능하도록 해줍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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✔ PS-1MW 시스템의 연간 유지관리는 이렇게 보증됩니다. (LTSA 보증값)

정격출력 (Required power output): 1000 kW
연료전지 모듈 수 (Amount of fuel cell systems): 12 # 병렬연결
DC/AC 효율 (Efficiency of DC\AC): 95 %
DC/DC 효율 (Efficiency DC\DC): 95 %
주변장치 파워소모량 (Power need from each system): 92.336kW (BOP Lose)
최초스택 전류 보증값 (Degradation Stack current BOL): 315A
최후 스택 전류 보증값 (Stack current EOL): 371A
연간 시스템 운전시간 (Yearly operation hour): 8059.2시간
수소 소모량 대비 전력생산 (LHV기준): 3.0053 kWh/Nm3
PS-1MW 시스템의 최초 효율 보증 (Efficiency of BOL): 50.8%
PS-1MW 시스템의 최후 효율 보증 (Efficiency of EOL): 43.59%
PS-1MW 연간 가동률 (Annual Uptime): 92%
시스템 최종 효율 (After DC/DC & DCAC): 45.847%
시간당 효율 저하 (Efficiency decrease by hr): 0.000325351%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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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* 위의 차트는 파워셀이 보증하는 LTSA 보증값입니다. 확대 보기 이미지 클릭



✔ 가장 합리적이고 정직한 가격으로 제공합니다.

 
- 파워셀은 가격의 공정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PS-1MW 시스템의 가격을 동결하였으며, 연간 3억
  원 이하의 유지보수 관리비용으로 1MW 시스템을 유지합니다. (유로 1,350원 기준)
- 수소 센서 및 셀 전압 모니터링을 포함한 세이프티 시스템이 포함됩니다.
- 장애 감지 기능이있는 완전 자동 제어 시스템
- 스웨덴과 국내 모든 곳에서 원격으로 모니터링이 됩니다.


✔ 유연하고 간단한 통합으로 사용자 편의성 증대.

 
- 50 MW까지 모듈 형 및 확장형 가능 (병렬연결 / 2층으로 설치 가능)
- 19년 연료전지 전문업체로써 극도의 안정성과 내구성을 제공합니다.
- 혹한 또는 혹서에서의 효율 또한 보증합니다.
- 고객이 원할 경우 OEM으로 시스템을 제공합니다.


✔ 시스템의 설계부터 설치까지 모두 포함됩니다.

 
-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이동 및 설치가 가능하므로, 이동 또는 엔지니어링의 어려움이 없습니
  다. 설치 및 시운전, 한전 계통 연계 운전까지 모두 포함됩니다.
- 모든 시스템이 Ready to Run 으로 설계되기 때문에, 국내에서는 수소 파이프 라인과 전기만
  연결이 되면 모든 시운전 준비가 끝납니다.

✔ 타사대비 5배 까지 가볍습니다. (1MW 기준 8T 대)


- 국내 시스템 대비, 42ft 컨테이너 안에 모든 시스템이 다 들어가므로 컴팩트합니다.
- 무게는 8톤 대로써, 타사 시스템 대비 5배 이상 가볍습니다. (7T 대 목표 설계 중)
- 스택킹을 통해 2층, 최대 3층까지도 스택킹이 가능합니다. (복층설계 가능)
- 방폭 설계가 기본으로 들어갑니다.

Rough weight estimation PS-1000

Item

amount

weight

Total weight

Container 40ft

1

3,750 kg

3,750 kg

MS-100

12

140 kg

1,680 kg

Piping wiring

12

40 kg

480 kg

DC / DC

12

60 kg

720 kg

DC / AC

1

800 kg

800 kg

Battery

1

600 kg

600 kg

Container interior

1

200 kg

200 kg

Cooling module

12

50 kg

600 kg

Total

8,830kg




테크니컬 스펙시트 (Technical Spec Sheet)


PS-1MW specification

Table 1. Fuel Cell Power Plant preliminary technical data

Fuel Cell Power Plant preliminary technical data

PS-1MW

Subsystem

12 x PowerCell MS-100

Max. continuous net power

1.0 MW

Nominal electric outputs 1

3-phase 480VAC (60 Hz)

Maximum Waste Heat

1.2 MW

[1] Depending on electric configuration (tbd).

 



 시스템 인터페이스 (System interface description)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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✔ Table 2: Definition of customer interfaces (subject to change)


Definition of interfaces

Technical details

[1] Power plant cooling circuit

Max waste heat: 1.2 x FC electric output (max cont. power EOL)
Coolant media: water, glycol, sea water (effects material choice for HEX)
Minimum flow rate: 0.8 m3/MW (with 
ΔT 10°C between inlet/outlet)
Temperature: < 50 °C (effects HEX size)

[2] Hydrogen supply

H2 quality: ISO 14687 (se also Table 3 below)
Pressure: 7-10 bar(abs) (at lower inlet pressure additional compressor may be needed)

[3] Intake air (filter and compressor within FCM)

Consumption: max 4 250 kg/MWhel
Pressure: ambient

[4] Vented exhausts

Process air outlet: Humid oxygen depleted air (~10% O2) – Possibility to dry-out stream before venting
Ventilation outlet: To be defined based on ventilation requirement
Fuel exhaust outlet: 1-3% of H2 consumption, may be pulsed

[5] Electric output

480 VAC, 3-phase (60 Hz), Max 1000 kW

[6] BoP power supply

Tbd, FCM internal Aux DC/DC or AC/DC also an option

[7] Higher level control and monitoring interface

Tbd, e.g. CAN, Profibus, Ethernet

[8] Product water

Flow rate: 620 kg/MWhel (theoretical max)
Temperature: 60-70°C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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